확정일자는 새로운 주거지로 이전하고 주민센터나 인터넷으로 확정 일자를 받으면 유리합니다. 전입신고와 확정 일자 및 임대차 신고는 필수로 해야 하는데요. 이 시간은 확정일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확정일자는 임대차 계약이 법적으로 보호받기 위해 필요한 절차 중 하나입니다. 확정 일자는 임대차 계약서에 기재된 날짜로, 이 날짜를 통해 계약의 법적 효력이 발생합니다. 선순위자는 확정 일자를 통해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는 우선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전세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선순위자 확정 일자를 받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거주지가 경매에 넘어갈 경우 보증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필수 절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가구 주택 전세 계약을 체결할 때는 더욱 필수적입니다.
등기부 등본을 통해 해당 부동산의 소유권과 임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에 기재된 선순위자들을 확인하고, 그들의 확정 일자를 체크하여 선순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은 몇번째 순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전입신고와 확정 일자 임대차 신고까지 3종을 한번에 할수 있어서 유리합니다. 또한 주민등록증 뒷면에 주소지를 기록하는 과정까지 있어서 가능하다면 주민센터에서 한번에 신청하기를 권고합니다. 준비물을 지참 후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직원이 알아서 진행해 줍니다.
준비물: 임대차 계약서와 본인 신분증
준비물 : 공인인증서, 임대차 계약서스캔하여 준비
확정 일자는 부동산 임대차 계약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법적 보호와 우선변제권 확보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임대차 계약을 체결할 때는 반드시 확정 일자를 부여받으시고 전세사기를 피해 가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확정 일자 받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네이버 카페는 다양한 관심사와 취미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을 몰라 당황한 경험이 한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웹사이트를 탐색하거나 특정 작업을…